의장복정보
의장복정보

보도자료 목록

보도자료
목록
의정부로타리클럽과 함께하는 재가 장애인 나들이 '함께 걷기'로 서로의 마음에 물들다
19-09-30 11:47 1,128회 0건

의정부로타리클럽과 함께하는 재가 장애인 나들이
'함께 걷기'로 서로의 마음에 물들다


9월 21일 국립 수목원에서 의정부로타리클럽(회장 김봉석)과 함께하는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재가 장애인 나들이 ‘함께 걷기’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재가 장애인 30명, 의정부로타리클럽, 제주아라클럽 회원 60명, 행사 관계자 10명으로 총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하는 나들이로 이번 나들이는 의정부로타리회원들이 직접 재가 장애인과 1:1로 매칭 되어 행사 하루 동안 자녀 또는 손주, 손녀가 되어 나들이에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로타리클럽과 자매 클럽인 제주아라로타리클럽에서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함께 걷기는 국립 수목원과 봉선사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로 되어 있고,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식사 장소와 나들이 장소를 고려하는 등 취약계층의 멋진 하루를 위해 의정부로타리클럽 회원들의 많이 고민한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3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 선물세트까지 준비하여 행복이 넘치는 하루를 선사하였다.

 

의정부로타리클럽 김봉석 회장은 “국립 수목원 길을 장애인분들과 함께 걷는 시간은 비록 짧았지만 이런 시간들이 우리의 바쁜 일상에서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길 바랍니다.”며 “국립 수목원처럼 보조기기를 이용하시는 장애인도 맘 편히 다닐 수 있는 길이 전국에 많아졌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에 있는 소외된 이웃과 늘 함께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의철 관장은 “평소 건강상의 이유로 바깥활동을 잘 못하시는 재가 장애인분들을 모시고 함께 나들이 하게 되어 기쁩니다.”며, “지역사회에서 앞장서서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시는 의정부로타리클럽에 감사하고 늘 함께 하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우편번호 : 11804 |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160(민락동) 대표번호 : 031-850-5300 | 팩스 : 031-853-8921
E-mail:warmhand2004@hotmail.com | Copyright 2004
COPYRIGHT ©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