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목록
이용안내
이용대상
장애인 및 지역주민
이용방법
매주 화, 목요일 초기상담 후 본 기관 등록 및 프로그램 안내 실시 전화 및 직접방문을 통한 사전 예약
구비서류

증명사진1장

복지카드

수급자증명서(해당일 경우)

타 기관 진단 소견서
(6개월 이내 인 언어, 인지, 심리, 운동치료 진단서 등)

이용료 면제 및 감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저 소득층(감면50%)

국가공유자

복지관 서비스 지원 과정

01

-
초기상담 및 사회진단
-

02

-
각 영역별 진단
-

03

-
서비스 계획 회의실시
-

04

-
개입 및 평가
-

05

-
종결
01

초기상담 및 사회진단

예약제를 통한 장애력 및 생활력 가족관계 등 정보를 수집하여 서비스 계획에 필요한 기초정보 수집

02

각 영역별 진단

해당 영역의 진단을 통해 현재 수준파악 및 개입방향을 위한 전문적 소견 수립

03

서비스 계획 회의 실시

영역별 전문가들의 평가 및 진단 소견서를 통한 치료 및 재활 방향 설정과 개입방법에 대한 세부적 대안 마련을 위한 서비스 계획 회의 실시

04

개입 및 평가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연계 및 필요 서비스 의뢰를 통한 사례관리

05

종결

프로그램의 적절성 및 진행성과 검토를 통한 종결과 지속적인 사후관리

직업지원 서비스 지원 과정

01

-
직업상담

02

-
직업평가

03

-
직업적응훈련

04

-
취업알선

05

-
취업 후 적응지원
01

직업상담

장애인의 직업적 흥미 및 강점, 희망구직조건 파악을 위한 직업적 기초 정보 수집

02

직업평가

장애인의 직업적 흥미, 적성, 강점, 제한점 및 잠재능력을 파악 분석하기 위해 작업표본평가, 상황평가 등을 실시하여 적합한 직업재활 방향을 지원

03

직업적응훈련

실제적인 작업환경에서 적절한 행동, 태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개인/사회생활, 직업준비/직업수행, 직무능력향상/직업유지 등에 대한 훈련을 실시

04

취업알선

구직장애인의 흥미, 직업적 욕구, 능력과 사업체의 직무 등을 고려하여 직장을 알선하여 배치함. 일반고용, 지원고용, 보호고용 등이 이루어지도록 지원

05

취업 후 적응지원

취업한 근로자 및 보호자, 사업주나 동료 등을 대상으로 직장 내 다양한 문제 상황을 대비하고 장애인근로자가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이용시간
  •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 개방시간 : 평일 08:00~19:00, 토요일:09:00~15:00

    ※ 일요일,공휴일은 휴관합니다.

상담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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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최혜미 팀장

-

문의전화

031-850-5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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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권여울 사회복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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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전화

031-850-5342

우편번호 : 11804 |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160(민락동) 대표번호 : 031-850-5300 | 팩스 : 031-853-8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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